'2010/0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0.05.16 LETS 살롱 1st + 미디어아트JAM 열린이야기

지난 4월 30일에는 지창공 작업실에서 " LETS 살롱 1st + 미디어아트JAM "이 있었습니다. 
 
창작자들을 위한 LETS 컨퍼런스에서 나온 회고 ( 좋은 행사 자주했으면 좋겠습니다.)에서 많은 분들이 정기적인 LETS를 원하셨지요.
그러한 바램들을 반영하기 위함과 더불어 다양한 유형의 LETS를 실험해보고자 하는 지창공의 숙제도 있었답니다.

첫번째 LETS살롱은 미디어아트JAM과 함께 하여 그 색깔을 더했으며, 이러한 놀이판이 배움으로 연장되고, 공유되는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그날의 이미지와 함께 즐겁고 알찼던 LETS 살롱 1st 를 회상해봅니다.




LETS살롱의 색깔을 더하는 새로운 판으로 미디어아트JAM이 열렸습니다. 흥을 돋우고, 마음을 열고, 우리의 휴먼에너지를 나눌 채비를 하는 시간이었다고 할까요.

처음 강병수 작가님의 시작으로 최승준 작가님 강슬기 작가님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각자의 작업들을 10분정도 보여주는 시간을 가진 다음에는 5분정도의 즉흥적인 미디어아트JAM 공연이 있었습니다. 강슬기작가님의 선곡과 최승준작가님의 사운드 비쥬얼라이제이션.. 그리고 강병수작가님의 믹서기 소리에 의한 믹싱. 묘한 느낌을 냈드랬죠.
LETS살롱 1st는 지창공 요원 김미경님이 LETS 진행에 데뷔하는 날이기도 했답니다.
긴장하셨다고 하셨지만 너무나 자연스러운 진행에 다들 어색함없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중 배고프면 안 되겠죠? 
그 유명한 Levain의 샌드위치는 사막의 단비보다 더 달콤했습니다. 참가비 5000원은 행사에 참여하신 분들이 드신 샌드위치를 구매하는데 사용하였습니다.
 
하나 둘 씩 채워지는 배우고 싶은 것들과 알려줄 수 있는 것들, 모두들 배움과 나눔의 열기로 꽉찬 지창공 사무실이었습니다.각자 적은 내용들을 서로 탐색하며 어떠한 배움의 장이 열릴지 다들 눈을 번쩍이며 내용들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새로 도입된 Time Table... 기존에 30분씩 일정하게 나누어 놓았던 시간들을 10분, 20분, 30분,...60분 등 다양한 시간길이로 나누어 배움의 나눔에 대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보고자 했습니다.

가령 홍대 근처의 맛집 의 경우 짧은 시간에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것으로 10분 Time Table 로 가능하겠죠. 그러한 다양한 나눔의 다양한 시간 배분으로 새로운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30분 Time Table이 가장 많았지만, 20분이나 10분 Time Table 도 제법 적극적으로 활용해가며 서로의 일정을 맞춰가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참여하신 분들이 남겨주신 회고를 읽어나가다보니, 배움의 내용보다는 그 배움터에 어떤 분들을 만나게 되느냐에 따라서 5분이면 끝나버릴 배움 내용이 30분이 부족하게 느껴진다는 귀한 이야기를 남겨주기도 하셨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배움의 시간이 이루어졌는데요. 벌써부터 자리를 만들어 일찍이 배움을 나누는 테이블이 생겨났습니다. 무슨 예기를 하며 즐거운 표정을 지으실까 다시한번 궁금해 지기도 합니다.

 미디어 아트 잼을 하셨던 강슬기 작가님은 중간에 음악적인 영감을 받으셨는지 즉석에서 아이폰을 활용한 오카리나 연주를 보여주시기도 하셨습니다. 때마침 준비된 초고음질 스피커를 통해 울려퍼지는 그 아름다운 선율이란..
비록 배움의 장은 아니었지만 다음 시간에는 아이폰 오카리나 연주법 수업 부탁드립니다.

미디어 아트 입문 및 개론 수업에 열심이신 최승준 작가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진 인기수업이었는데요.
미디어 아트의 시작부터 현 시점의 미디어아트까지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알찬 배움이 이루어졌습니다.

열심히 회고중인 모습.

슬라이드 쇼를 마지막으로 오늘있었던 활동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두의 열기를 다시한번 확인 할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멋진 슬라이드쇼를 준비해 주신 승준 샘. 역시 감각이..




                                       역시 배움의 에너지는 정말 대단함을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다음 LETS 살롱이 기다려지는 행사였습니다. 
         그날 나온 사진과 회고들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모습들은 아래 링크 참조해 주세요.
                     
                      풍경 사진     http://picasaweb.google.co.kr/balsang.cc/100430_LETS1st_#
                      배움 현황판  http://picasaweb.google.co.kr/balsang.cc/100430_LETS1st_TimeTable#
                      회고           http://picasaweb.google.co.kr/balsang.cc/100430_LETS1st_02#


신고
Posted by deneverland 트랙백 0 : 댓글 0

티스토리 툴바